-
[Week4] 4장 디자인패턴 개요 실습25 - 2/설계패턴 2025. 10. 14. 16:08
01. 다음 순차 다이어그램에 해당하는 코드 작성

- A1.java
public class A1 { public void doA1(){ System.out.println("doA1"); A2 a2 = new A2(); a2.doA2(this); } public void doIt(A3 a3){ System.out.println("doIt with A3"); a3.doIt(); } }- A2.java
public class A2 { public void doA2(A1 a1){ System.out.println("doA2 with A1"); A3 a3 = new A3(); a1.doIt(a3); } }- A3.java
public class A3 { public void doIt(){ System.out.println("doIt"); } }- Who.java
public class Who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A1 a1 = new A1(); a1.doA1(); } }02. 다음 코드의 순차 다이어그램 작성

03. 다음 GUI 클래스에 포함된 init 메서드의 순차 다이어그램 작성

04. 그림 4-8의 순차 다이어그램에 해당하는 코드를 작성
- X.java
public class X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Y y = new Y(true); y.m1("a", "b"); } }- Y.java
public class Y { private boolean g; public Y(boolean g){ this.g=g; } public void m1(String a, String b){ String result=""; Z o = new Z(); if(g){ result=o.m2(); } System.out.println(result); } }- W.java
public class W { }- Z.java
public class Z { private W w; public String m2(){ if(w!=null){ System.out.println("destroy w"); } w=null; return "W is destroied"; } }'25 - 2 > 설계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Week5] 5장 스트래티지 패턴 실습 (0) 2025.10.15 ch05 스트래티지 패턴 (0) 2025.10.15 [Week2] 2장 객체지향 원리 실습 (1) 2025.09.25 ch01 객체지향 모델링 (0) 2025.09.25 [Week1] 1장 객체지향 모델링 실습 (0) 2025.09.24